본문 바로가기
▣ 까앙's Story

2020.11.30 생활형숙박시설 어반스테이 더시티

by 블라블라 Blah Blah 2020. 11. 30.
반응형

각종 볼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호객행위에 끌려 모델하우스를 구경하러가게됬다
장소는 연산역 주변이고, 구경한 모델하우스는 생활형숙박시설인 어반스테이더시티다.

전혀 관심도 없었고, 생활형숙박시설이 무엇인지도 몰랐는데, 알게되는 시간이었다. 

부산의 심장에 투자하라! 어반스테이 더 시티

 

위 사진은 어느정도 이해도를 돕기 위한 사진이다,

주거공간인 도시형생활주택이 있고, 분양형호텔이 있으며 오피스텔과 생활형숙박시설이라는게 있다고 한다.
1년전쯤인가 충렬사역주변 충렬지음이라는 도시형생활주택에 관심을 가져본적이 있다. 어머니께서 모델하우스를 보고
오시더니 적당한 가격에 괜찮다고 했기 때문이다. 직접 가보지는 않았다. 일반적으로 도시형생활주택역시 오피스텔에 해당하기 떄문에 취득세율이 높은것으로 알고 있다. 당시 분양을 처리하는 회사에서는 취득세지원을 해준다고 했던것이 기억난다. 
 지금도 인근의 부동산에 가보면 도시형 생활주택 충렬지움 월세가격이 붙어있는것을 간혹 볼수 있다. 

다음으로 분양형 호텔, 장점으로는 운영사를 통한 위탁관리 안정적 운영시 높은 임대수익 개별등기 임대사업자 가능하다는 것이고 단점으로는 주거불가 브랜드 로열티 및 가동률의 불확실성이다.
분양형호텔은 단점이 정말 무시무시하다. 투자해놓고 전전긍긍하고, 뺴지도 못하고 울먹거리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본적도 있다. 절대로,, 절대로 투자하지 말자...

다음으로 오피스텔. O/T  OFFICE  HOTEL 맞나모르겠다.
사무실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자 일반주거용으로도 사용하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오피스텔도 주택수에 포함된다고 한다. 오피스텔 뿐만아니라 분양권 역시 주택수에 포함된다고 한다.

그리고 오늘 처음으로 접한 생활형숙박시설 줄여서 생수라고 하더라.
연산동의 랜드마크라고 한다.
수익률도 꾀 괜찮을 예정이며 투자금도 작다고 한다. 10%만 내면되기떄문에... 나머지 중도금은 무이자 대출하며, 완공 이후에는 집단대출을 할거란다. 
숙박 뿐만아니라 대실도 있기떄문에 수익률이 좋을거라고 홍보하더라.
약 70~80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 할 수 있다며 홍보하더라.

모델하우스에는 A 타입밖에 없었다. 원룸으로 화장실하나 방하나 그리고 발코니가 있었다.
신발장 냉장고 세탈기 인덕션 붙박이장, 티비까지 풀셋으로 다 갖춰져있었다. 호텔에는 취사가 불가능하지만
생수에서는 취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홍보하였다.
가격대는 A 타입 기준으로 1억5천 +/- @ 정도였다.
그런데 말이지...
고작원룸이 왜이렇게 비싼거야...
정말 미쳐버리겠다 정말...

상담만 1시간 반정도 듣고, 미리 100만원 넣고 가라는 것을 만류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생활형숙박시설이 어떤건지 인터넷을 찾아보며 공부해보기 시작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