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살이 잡지식들

[부업왕7] 유튜브 도전 해볼까? 유튜브 도전기

블라블라 Blah Blah 2019. 6. 9. 11:5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깡 따거입니다.
과거에도 활발했지만, 요즘에는 더욱 부업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되고, 4차 산업혁명(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Cloud클라우드, Big data빅데이터, Mobile 모바일)으로 업에 대한 패러다임이 바뀌다 보니 이전보다 많은 기회가 생긴 것 같습니다.
기회는 많지만 그만큼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있으니 성공하기는 어렵다는 단점도 있겠네요.

오늘 말씀드릴 부업은 유튜브입니다. 이미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저 역시 유튜브를 한번 해봤습니다. 그리고 깨달은 것이 있는데 과거에 비해 확실히 진입장벽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점점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수준 이상 올라오신 유튜버분들은 장비 등 투자를 통해 더욱 양질의 영상을 만듭니다. 반면 이제 시작하고자 하는 초보 유튜버들은 장비부터 개개인의 경험치까지 모든 부분에서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애드센스 심사 역시 까다로워졌습니다.

1) 유튜브 실패담

2018년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기준 구독자 1000명, 구독 시간 4000시간입니다.
구독자와 구독 시간을 채우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조금 홍보하기도 하고, 영상도 자극적인 영상을 올리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조건을 채울 수 있는 지름길이나 편법을 알려주는 영상이 많습니다.
저는 그런 편법을 따라가기 시작했고, 조건은 채웠지만 영상의 품질과 내용은 수준 이하였습니다. 한번 구글 눈 밖에 나니 승인은 더 까다로워지고 아이디는 쓰레기 같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을 두고 콘셉트를 제대로 잡고 새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2) 유튜브 제2채널 새로 시작

2019년 6월 9일 오늘부터 새롭게 유튜브 제2채널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물론 당장 영상을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채널 아트를 만들고 썸네일 먼저 만들고, 영상도 몇 개 미리 만들어보고 편집하고
그러고 나서 시작할 예정입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 어떤 콘셉트를 잡을지

2. 유튜버 롤 모델은 누구인지

3. 영상은 어느정도 주기로 올릴지

4. 영상의 일관성을 어떻게 할 것인지

5. 영상을 찍을 장소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6. 케릭터를 만들 것인지?

시작하기에 앞서 수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에서 빙글빙글 도는데

한번 제대로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반응형